기독뉴스

Home > 칼럼 > 기독뉴스

제목 한국기독교교육연합회 가입 안내의 건 등록일 2021.05.03 15:48
글쓴이 김성수 조회 565


 

수 신

학교장님(이사장님)

 

발 신

한국기독교교육연합회(www.nace.or.kr) (발신일 202153)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4635 카노빌딩 3T.02-555-0691 F.02-2039-2778

제 목

한국기독교교육연합회(기교연, NACE)가입 안내의 건

1.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섬기시는 학교와 교장(이사장)님의 사역에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 한국기독교교육연합회는 기독교 교육의 진흥과 선진화를 위하여 기독교 대안학교와 단체 그리고 기독교계가 연합하여 2014년 설립된 단체입니다.

3. 연합회는 그간 기독학교의 설립과 교과, 교사 리크루팅 등의 운영을 지원하고 국가기관과의 (학교 폐쇄 등의 행정처분, 교사 출입국 문제, 국세청 세금 부과, 교내 민원)을 조정하고 해소해 왔습니다.

4. 교육부와 인가 정책세미나를 개최하고 국회와 청와대 등과 교류하며 기자 간담회 등의 소통으로 기독학교 법제화를 위한 노력과 권위있는 국제기구를 통한 학교 인증(GAC, ACT, 명문 미국 대학 인증 선행학습 프로그램, AI, NCPSA )가입을 추진했습니다.

5. 기독교 교육 대상 시상, 학부모 연대와 학생 연대 운영, 각종 행사를 통해 학생과 교사를 표창 격려하고 한국기독학교신문을 발행하여 회원 학교를 홍보하고, 국내외 교육 정책, 진로 진학 정보를 공유해 왔습니다.

6. 연합회는 가입된 회원 학교의 권익과 법률 및 세무, 금융 등의 당면 현안을 돕고 있으며, 문예창작 및 체육대회, 찬양대회, 글로벌 비전트립 등의 전국단위 연합 행사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국회의 대안교육기관 지원 법률 제정과 서울시 등 지자체의 미인가교육기관의 신고제 운영 등의 정책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특별히 각종 어려움이 상존하고 있는 학교의 안정적 운영 내실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7. 아직 연합회에 가입치 못한 기독교 학교의 적극적인 가입을 권유하며, 특별 가입 기(20215월 중)내 가입을 통해 연합과 일치로 다음세대를 살리는 귀한 시대적 사명을 함께 감당해 나가시길 부탁드립니다.

8. 한국기독교교육연합회 회장 김성수(krpeter@daum.net)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기독교교육연합회장

글쓴이    비밀번호   
보이는 순서대로 문자를 모두 입력해 주세요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